21세기는 전지구적으로 환경변화라는 이슈에 따라 기후변화 대응과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같이 환경기술 분야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수질오염 총량관리제의 도입, 비점 오염원관리, 환경위해서 평가 등과 같은 선진화된 환경관리제도의 도입과 유비쿼터스 모니터링 시스템의 도입, 통합환경 관제 시스템 등과 같은 선진국형 환경개선 사업에 대한 정부와 민간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내외 여건 변화에 따라 그린에코스(주)는 환경진단과 예측, 관리 등의 환경 컨설팅 분야와 GIS솔루션 및 Web Service구축과 같은 IT분야 그리고 소규모 수도 시설에 적합한 패키지형 고도수 처리 환경특허기술과 결합한 통합관제시스템과 같은 IT와 ET의 융합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린에코스(주)는 2002년 4월 창립하여 중앙정부는 물론 지자체에서 추진해 온 다양한 환경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왔습니다.
그간 ‘환경시스템 전문 벤처기업’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환경분야 시스템 개발사업과 환경관리 컨설팅 사업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기도 하천 TMS 구축사업과 국방과학연구소의 화생방 오염예측 시스템 개발사업, 국토해양부의 국가해양환경정보통합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또한 환경부의 차세대 환경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소규모 수도기술에 적합한 고도산화공저에 의한 패키지형 정수처리장치에 대한 특허기술을 개발하여 보유하는 등 환경 신기술개발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기술 분야의 전문성을 토대로 환경 컨설팅 및 환경 오염저감기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국내의 기술을 세계로 알리는 Global 기업이 되도록 전 직원이 하나 되어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대표이사 김윤관